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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지원사업’을 통해 민간단체를 지원하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고 실질적인 온실가스 감축을 도출하는 사업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 연도별·단체별 지원사업 현황

(사)소비자교육중앙회 광주광역시지부 대중교통·자전거 이용, 온실가스 감축 캠페인

:: 사업명 : 대중교통·자전거 이용, 온실가스 감축 캠페인
:: 사업기간 : 2019. 9. 20. ~ 2019. 10. 11.
:: 사업목적 : 대중교통과 자전거 이용하기를 적극 홍보하여, 온실가스 감축 캠페인을 실시하고
환경의 소중함과 심각성을 널리 홍보하기 위함
:: 사업추진방법
  • - 기획회의, 간담회, 평가회의로 기업에게 협약, 사업내용 전달
  • - 에너지 컨설턴트 교육(4월~6월)으로 매장 3개월간 진단·컨설팅
  • - 저탄소문화 확산 캠페인(6월~10월)으로 온실가스 저감 참여유도 및 소비자인식 개선
:: 추진실적
  • - 리플렛 교부 5,000부
  • - 실천서약서 200부
:: 사업성과
  • - 캠페인 5회 실시로 시민들에게 온실가스 감축의 절실함을 알리고, 대중교통과 자전거를 이용하자고 권유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게 됨
:: 관련사진

극단 날으는자동차 한강공원 쓰레기 캠페인 거리공연 ‘그린히어로’

:: 사업명 : 한강공원 쓰레기 캠페인 거리공연 ‘그린히어로’
:: 사업기간 : 2019. 6. 19 ~ 11. 15.
:: 사업목적 :
  • - 문화예술을 통한 환경보호 캠페인으로 한강공원 쓰레기 문제해결
  • - 쓰레기 문제에 대해 시민참여에서 시민주도의 친환경 문화로 전환
  • - 공원에서의 윤택한 삶을 위해 저소비문화 확산
:: 추진실적
  • - 공연 제작(연기, 보컬, 무용 등이 가미된 뮤지컬 형태의 퍼포먼스)
  • - 공연단 조직(배우, 자원봉사자, 시민 등의 참여)
  • - 공연 준비(주 1회, 5시간 이상), 공연 진행(1일 3회~4회, 총10일)
  • - 캠페인 영상(기획 영상 2편, 스낵컬처영상 18편)
:: 사업성과
  • - 정량적성과 : 작품 1편 제작, 배우/자원봉사자/시민 200명 참여, 총 33회의 공연 진행
  • - 정성적성과 : 한강 관련 단체에서 실행중인 한강 환경보호 활동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더불어 다른 한강공원에 비해 침체되어있던 뚝섬유원지역 한강공원의 활성화에 앞장섰다.
:: 관련사진

양천사랑복지재단 옥탑방 거주민 폭염예방 Cool Roof설치 캠페인
- 항공소음.복사 피해 이중고통을 겪는 신월동 노후주택 중심

:: 사업명 : 옥탑방 거주민 폭염예방 Cool Roof설치 캠페인
- 항공소음.복사 피해 이중고통을 겪는 신월동 노후주택 중심
:: 사업기간 : 2019. 6. 19 ~ 11. 15.
:: 사업목적 :
  • - 저소득 옥탑방 거주자에게 Cool Roof 설치로 항공소음.복사피해 이중 고통을 겪는 신월동 옥탑방 거주자의 폭염을 예방하고, 나아가 시공 과정에서 이웃간 협업으로 양천공동체의 교류와 연대의 장을 마련하고자 함.
:: 추진실적
  • - 신월1~5동 노후주택 옥탑방 거주자 조사, 쿨루프 사업신청 총33가구
  • - 쿨루프 설치 25가구 실시
  • - 5개동 공사가구 집주인·세입자 만족도 21가구 조사
  • - 공사가구(25가구), 이웃 쿨루프 미설치가구(22가구), 동시간대 총 47가구 온도조사
:: 사업성과
  • - 쿨루프사업 협력네트워크 5개동 5개조직 41명 협력 도출
  • - 옥상표면온도 낮춤 당초 목표 -3℃ 에서 평균 -6.1℃ 낮추어짐
  • - 쿨루프 설치 효과성 인식 76%, 공사만족도 82%
:: 관련사진

부산기후·환경네트워크 Climate Action Busan 2019

:: 사업명 : Climate Action Busan 2019
:: 사업기간 : 2019. 6. 19 ~ 11. 15.
:: 사업목적 :
  • - 생활 밀착형 온실가스 감축·기후변화 적응 사업으로 시민 체감도를 높여 지속적으로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참여 체계 마련
:: 추진실적
  • - 기후변화적응 거점 시범 마을 조성 협의체 구성
  • - 주민기후행동 교육(5회) 및 정례회의(5회)
  • - 기후보안관 양성교육(2회), 활동 3회 이상 추진
  • - 소셜미디어구축교육(10회), 아이디어 창안교육(10회)
  • - 비치코밍 및 교육(5회), 기후행동축제 개최(1회)
  • - 기후변화설문 응답(304명)
:: 사업성과
  • - 기후변화적응 거점 시범 마을 1개소 조성
  • - 주민 기후행동 모임 활동가 20명, 가족모임15명, 기후보안관 12명 양성
  • - 청소년 기후행동 모임 활동가 210명 양성, 청년기후행동단 20명 양성
  • - 기후변화적응 홍보용 소셜미디어 콘텐츠 2,000여개 제작 홍보
  • - 청소년 온실가스 감축 아이디어 발표 34
  • - 온라인 CO2 저감량 (시민활동용) 체크리스트 제작
:: 관련사진

(사)한국소비자연맹 올바른 생활 쓰레기 배출 방법 교육 및 홍보

:: 사업명 : 올바른 생활 쓰레기 배출 방법 교육 및 홍보
:: 사업기간 : 2019. 6. 19 ~ 11. 15.
:: 사업목적 :
  • - 생활 쓰레기 증가와 일회용품 사용 확대 등에 따라 쓰레기 줄이기뿐만 아니라 재활용 쓰레기의 올바른 배출을 통해 자원낭비와 환경오염 최소화
  • - 재활용 및 음식물 등 쓰레기 배출 시, 올바른 방법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이를 바르게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교육 및 홍보 강화
:: 추진실적
  • - 생활쓰레기 배출행태 관련 1천명 대상 소비자 인식조사(11월) 및 결과도출(11월)
  • - 대학생 대상 쓰레기 배출방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9월), 수상작 접수(9월~10월), 심사회의 개최 후 수상작 선정(11월)
  • - 쓰레기 배출방법 관련 홍보동영상·교육자료 제작(8~9월), 232명 대상 교육실시(10월)
  • - 홍보물 1,000개 제작(9~10월), 배포 등 홍보 활동 수행(10월)
:: 사업성과
  • - 쓰레기 배출 행태 관련 소비자 인식도 조사 결과 도출
  • - 대학생 대상 올바른 쓰레기배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로 관련 인식 확산
  • - 쓰레기 배출방법 관련 홍보동영상 및 교육자료 제작
  • - 홍보물 1,000개 제작 및 배포 등 홍보 활동 수행
:: 관련사진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1회용 비닐봉투 없는 우리동네 전통시장 모델 만들기

:: 사업명 : 1회용 비닐봉투 없는 우리동네 전통시장 모델 만들기
:: 사업기간 : 2019년 07월 ~ 11월
:: 사업목적 :
  • - 1회용 비닐봉투 사용 규제가 없는 전통시장에서는 상점도 소비자들도 쉽게 1회용 비닐봉투를 사용하고 있음. 결국 전통시장의 경우는 자발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1회용 비닐봉투를 줄여야 함. 종이봉투를 지급하여 상인, 소비자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함.
:: 추진실적
  • - 종로구 통인시장, 창신시장, 양천구 깨비시장에서 종이봉투 쓰기 진행
  • - 3곳의 시장, 남대문, 서올역, 광화문에서 총 7회 캠페인 진행
  • - 3곳의 시장에서 안 쓰는 장바구니와 종량제 봉투 교환 이벤트 진행
  • - 3곳의 시장에 장바구니의 생활화 포스터 부착
:: 사업성과
  • - 3곳의 시장에서 1회용 비닐봉투 대신 13,867장 종이봉투 사용함.
  • - 현수막으로 만든 속주머니 80여장을 정육점, 생선가게 등에 배포함
  • - 집에서 잠자는 장바구니 264개를 수거하여 라벨 부착하여 상점에 배포.
  • - 13,867장+80장+264장 = 14,211장x47.5g= 675kg 온실가스 감축
:: 관련사진

(사)한국환경교육협회 기후변화적응을 위한 유아·어린이 대상 맞춤형 교육·홍보 프로젝트

:: 사업명 : 기후변화적응을 위한 유아·어린이 대상 맞춤형 교육·홍보 프로젝트
:: 사업기간 : 2019. 6. 17 ~ 11. 15
:: 사업목적 :
  • - 기후변화 취약계층인 유아 및 어린이(초등학생) 대상의 효율적인 교육·홍보 프로그램 개발·적용 및 파급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적응 실천 확대에 기여
:: 추진실적
  • - 유아 대상 ‘book을 book을 지구이야기’ : 유치원(어린이집) 등 20회 교육 실시 및 녹색생활 실천다짐
  • - 어린이 대상 ‘찾아가는 기후변화적응교실’ : 초등학교 80학급 교육 실시 및 녹색생활 실천다짐
:: 사업성과
  • - 유아 대상유아 대상 ‘book을 book을 지구이야기’를 통해 수준별 교육으로 기후변화와 온실가스에 대하여 쉽게 이해하도록 도움
  • - 어린이 대상 ‘찾아가는 기후변화적응교실’로 범지구적인 문제인 기후변화문제에 대하여 알아보고 실생활에서 할 수 있는 온실가스 줄이는 방법에 대하여 생각해보고 올바르게 적응하는 법을 알 수 있음
:: 관련사진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온라인쇼핑몰과 함께하는 과대포장 턴오프타임 프로젝트

:: 사업명 : 온라인쇼핑몰과 함께하는 과대포장 턴오프타임 프로젝트
:: 사업기간 : 2019. 6. 19 ~ 11. 15
:: 사업목적 :
  • - 유통 목적 포장재(택배 등) 사용의 급증으로 인해 일회용품성의 포장폐기물이 넘쳐나고 있기에 폐기물을 양산하는 택배포장의 문제 해결을 위해 온라인쇼핑몰을 대상으로 포장재 감량 운동을 진행하고자 함
:: 추진실적
  • - 자문회의 2회 진행
  • - 실태모니터링 진행 및 가이드 제작 및 배포 1,000부
  • - 온라인쇼핑몰과 함께하는 과대포장 턴오프타임 캠페인 개최 : 업무협약식, 캠페인 선포식, 전문가 강연 및 간담회, 홍보 캠페인
  • - 실천 운동 전개 및 온라인 홍보 진행
:: 사업성과
  • - 온라인쇼핑몰과의 업무 협약 체결(GS홈쇼핑)
  • - 과대포장 턴오프타임 캠페인 참여업체 총 511곳 유치
  • - 보도자료 2건, 온라인 홍보 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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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백지속가능발전협의회 “버려진 자전거 모두모아 - 새로 태어나Go, 경제를 살리Go, 환경을 살리Go”

:: 사업명 : “버려진 자전거 모두모아 - 새로 태어나Go, 경제를 살리Go, 환경을 살리Go”
:: 사업기간 : 2019. 7. 1 ~ 2019. 11. 14
:: 사업목적 :
  • - 역내 이곳저곳에 함부로 버려지고 방치된 폐 자전거를 수거하여 사용가능한 자전거로 수리하고 조립한다. 이는 주민들의 단거리 이동을 위한 교통 수단이 될수 있도록 하며, ‘발전기자전거’를 제작하여 친환경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교통수단임을 홍보하기 위해 교육장 및 행사장에서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 하고자 한다.
:: 추진실적
  • - 현장 모니터링활동 : ‘자전거 버려진 현장에 가다’3회
  • - 폐자전거 수거활동 : ‘자전거야 치료하러 가자’4회
  • - 폐자전거 수리작업 : ‘자!~ 우리 새로 태어나보자’5회
  • - 발전기 자전거 제작 : ‘에너지를 만드는 자전거’3회
  • - 무공해 교통수단 : ‘자전거가 시민 곁으로’4회
  • - 에너지 만드는 자전거 : ‘믹서기, 물방울, 전등켜기’운영 5회
:: 사업성과
  • - 쓰레기배출장, 아파트 입구, 하천, 폐가주변등에 함부로 버려진 자전거 30대를 수거하고, 이를 수리하여 시민들의 교통수단과 청소년들의 지역탐방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는 이동수단으로 이용하도록 대여하였고, 자전거 발전기를 제작하여 친환경 에너지 발생원임을 체험하는 활동에 약 10,0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함으로써, 온실가스 저감운동을 적극 실천하도록 하였다.
:: 관련사진

(사)자전거21 기후친화적인 교통으로서의 자전거타기 선언 및 홍보

:: 사업명 : 기후친화적인 교통으로서의 자전거타기 선언 및 홍보
:: 사업기간 : 2019. 7. 18 ~ 11. 15.
:: 사업목적 :
  • - 기후친화적인 교통수단으로서의 자전거이용실천을 통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자 함
:: 추진실적
  • - 자전거타기 선언대회 실시
  • - 지구한바퀴 릴레이 캠페인 실시
  • - 송파구 자전거이용시설 모니터링 조사
:: 사업성과
  • - 자전거 기반시설 모니터링 조사를 통해 현황 파악 및 분석으로 도심 내 자전거이용시설 개산방안 도출
:: 관련사진

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 외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 사업명 :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 사업기간 : 2019. 7. ~ 11.
:: 사업목적 :
  • -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
  • - 자전거마일리지 앱 활용을 통한 자전거 시민행동 독려와 정량적 온실가스 감축 성과 산출
:: 추진실적
  • - 자전거마일리지 앱/웹 시스템 구축
  • - 자전거출퇴근챌린지 홍보 및 참가자 모집
  • - 3주 간의 자전거출퇴근챌린지 시민행동
  • - 성과공유포럼 및 우수참가자·우수도시 시상식
:: 사업성과
  • - 총 참가인원 2,213
  • - 총 주행거리 213,692km(일일 평균 10,176km 주행)
  • - 온실가스 감축량 45,495kg
:: 관련사진

(사)부산소비자공익네트워크 부산의 에너지 낭비 우리가 잡는다!

:: 사업명 : 부산의 에너지 낭비 우리가 잡는다!
:: 사업기간 : 2019. 7. 20. ~ 11. 14.
:: 사업목적 :
  • - 산업 활동에 크게 영향을 주는 대규모 전기사용자에 대한 전력 의무감축
  • - 낭비되는 에너지를 줄이고 관리비 절약에 도움
:: 추진실적
  • - 캠페인 2회
  • - 에너지 절약 홍보 월 3회 5개월
  • - 물·가스 절약 홍보 월 3회 5개월
:: 사업성과
  • - 에너지 절약 홍보 1,760여 곳 방문 계도
  • - 물?가스 절약 홍보 1,740여 곳 방문 계도
  • - 재방문시 문을 닫고 영업하거나 가설물 설치 업소 증가
:: 관련사진

녹색주민연대 함께 헤쳐 가자! 군산지역 기후위기

:: 사업명 : 함께 헤쳐 가자! 군산지역 기후위기
:: 사업기간 : 2019. 7. 22. ~ 11. 15.
:: 사업목적 :
  • - 기후 변화에 현명하게 적응하고 온실가스 감축과 환경실천에 동참하는 시민 인식증진 및 지역단위 실천프로그램 운영
:: 추진실적
  • -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생활의 지혜 어린이 교육
  • - 손쉬운 구매보다 필요한 핸드메이드 살림 DIY
  • - 그린터치 설치, 저탄소 생활, 온실가스줄이기 등 홍보
:: 사업성과
  • - 온실가스 줄이기+그린패드 소개 등 574
  • - 과대포장구매거부+천연세제사용 등 162
  • - 에너지절약+친환경생활 등 캠페인 1,140
:: 관련사진

대전환경운동연합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에너지 절전 운동

:: 사업명 :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에너지 절전 운동
:: 사업기간 : 2019. 7. 18 ~ 2019. 11. 15
:: 사업목적 :
  • -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및 효율을 높이기 위한 찾아가는 교육 및 실천 활동을 전개하여 온실가스를 줄이고 기후변화 방지에 기여한다.
:: 추진실적
  • - 추진단 -사업의 기획, 운영, 교육단 구성
  • - 에너지활동가 양성 교육 -에너지 활동가 양성 교육 진행(20명/8회)
  • - 어린이집 20곳대상 에너지 절전 교육 진행
  • - 어르신 에너지 효율 UP 서비스(경로당 10곳 및 에너지 빈곤층 30가구 대상 에어컨?선풍기 청소)
:: 사업성과
  • - 20여명의 시민전문가, 30여명의 청소년봉사자 양성
  • - 경로당 10곳, 취약계층 가정 30곳의 에너지 절약방법 교육, 에어컨필터, 선풍기 청소
  • - 20개 어린이집 총 400명을 대상으로 40차례에 걸친 어린이 절전 교육 진행
:: 관련사진

포항녹색소비자연대 기후변화 인형극‘인형들이 들려주는 기후변화 이야기’ 교육 및 기후변화 캠페인

:: 사업명 : 기후변화 인형극‘인형들이 들려주는 기후변화 이야기’ 교육 및 기후변화 캠페인
:: 사업기간 : 2019. 7. 18. ~ 11. 15.
:: 사업목적 :
  • - 기후변화로 인한 당면한 문제해결에 기여하는 활동 등을 통해 온실가스, 기후변화 등의 환경문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장기적으로 온실가스 감축의 실질적 성과를 이룰 수 있는 기반을 마련
  • - 온실가스 진단 및 탄소포인트 가입 활동 병행을 통해 실질적인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이루어 낼 필요가 있음
:: 추진실적
  • - 기후변화 인형극 교육 : 지역 유치원(어린이집) 대상 기후변화 인형극 교육 실시(20회) 1,561명
  • - 기후변화 홍보 캠페인 : 총 3회 실시 / 시민 3,500명 이상 참여
:: 사업성과
  • - 기후변화 인형극 교육 : 기후변화 교육 교재 및 실천가이드(보틀) 각 2,000개 제작, 계획 대비 5회 추가 실시 (교육인원 1,561명), 기후변화 인형극 콘텐츠 구축
  • - 기후변화 홍보 캠페인 : 시민 3,000명 이상 참여
:: 관련사진

경상남도기후·환경네트워크 굿바이 fish plastic bag!

:: 사업명 : 굿바이 fish plastic bag!
:: 사업기간 : 2019. 07. 18 ~ 11. 15.
:: 사업목적 :
  • - 일회용 plastic bag(수산물용)zero 인식 전환 운동 확산
:: 추진실적
  • - 사업장 선정을 위한 회의 2회
  • - 실태조사 4회
  • - 인식전환 캠페인 20회
  • - 다회용주머니 배포 1,648개
  • - 모니터링 8회
:: 사업성과
  • - 일회용 plastic bag(수산물용) 대신 다회용주머니 1,648명에게 배포
:: 관련사진

(사)자원순환사회연대 1회용품 안 쓰는 장례문화 만들기

:: 사업명 : 1회용품 안 쓰는 장례문화 만들기
:: 사업기간 : 2019. 7. 18 ~ 11. 15
:: 사업목적 :
  • - 장례식장 1회용품 감축 및 다회용품 전환 유도
:: 추진실적
  • - 1회용품 안 쓰는 장례식장 모델링 만들기를 위한 전문가 회의 7회
  • - 1회용품 안 쓰는 장례식장 만들기 협약체결 (자원순환사회연대, 전주시, 전주시의회,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주시내 장례식장 4곳)
  • - 1회용품 안 쓰는 장례식장 컨설팅 6곳
  • - 장례식장 모니터링 23곳, 시민설문조사 300명, 교육 3회
  • - 지방조례제개정활동(전라북도 자원순환기본조례, 전주시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조례)
  • - 1회용품 안 쓰는 장례문화 확산 캠페인 2회, 토론회 1회
:: 사업성과
  • - 전라북도 자원순환기본조례안, 전주시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조례안 제시
  • - 전주시내 장례식장 4곳 1회용품 안 쓰는 장례식장 만들기 자발적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전주시 장례식장 내 1회용품 감량 유도
  • - 다회용기 사용 장례식장 컨설팅, 전주시내 장례식장 모니터링 및 시민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1회용품 안 쓰는 장례식장 기본 모델 방향 제시 방안 마련
:: 관련사진

(사)한국부인회총본부 종이영수증 제로(ZERO)캠페인

:: 사업명 : 종이영수증 제로(ZERO)캠페인
:: 사업기간 : 2019. 9 . 01 ~ 11 . 15
:: 사업목적 :
  • - 종이영수증으로 인한 환경적, 사회적 낭비의 심각을 알리고 모바일영수증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전국 캠페인, SNS홍보를 실시하여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화제성을 환기시킨다. 또한 대형마트 및 지역 소규모 점포를 직접 방문하여 업주에게도 모바일 영수증 활용을 촉구, 홍보함.
:: 추진실적
  • - 가두 캠페인: 전국 17개 지역 소비자 21,500명(목표대비 105%달성)
  • - 사업체 캠페인: 전국 17개 지역 사업체 2,050명(목표대비 100%달성)
  • - SNS홍보: 전국 모니터요원 85명이 총 425건 (목표대비 100%달성)
:: 사업성과
  • - 2019년 9월 6~7일 전국 17개 지역에서 ‘종이영수증 제로’ 가두 캠페인을 일제히 실시함으로써 소비자 이목을 집중시키는 효과가 있었으며 전국 8개 지역신문 및 2개 지역방송사에 보도됨.
  • - 가두캠페인 및 기업체 캠페인을 통해 총 국민 23,550명을 만나 종이영수증 없애기 홍보를 진행하였음.
:: 관련사진

인천소비자연맹 종이 영수증 제로(ZERO)캠페인

:: 사업명 : 종이 영수증 제로(ZERO)캠페인
:: 사업기간 : 2019. 9 . 01 ~ 11 . 15
:: 사업목적 :
  • - 종이영수증 제로(zero)생활화를 위한 소비자 인식확산
  • - 종이영수증 제로(zero)캠페인 활동으로 환경보전 및 자원절약
:: 추진실적
  • -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각 4회 캠페인 진행완료
:: 사업성과
  • -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각 4회 캠페인 진행완료 및 각 지방별 1,000명의 소비자대상 서명운동 진행 완료
:: 관련사진

(사) 소비자교육중앙회 종이영수증 없애기 캠페인

:: 사업명 : 종이영수증 없애기 캠페인
:: 사업기간 : 2019. 7. 22 ~ 2019. 11. 15
:: 사업목적 :
  • - 종이영수증 발급에 따른 사회적 비용 낭비 및 환경오염 등 문제점 및 종이영수증 없애기 홍보 실천 캠페인으로 소비자 인식전환 유도
  • - 전자영수증 보편화로 친환경 그린 결제(Green Payment) 사회 구축
:: 추진실적
  • - 소비자(영엽자 포함) 대상 ‘종이영수증 사용실태 및 인식조사’ (1회)
  • - 시민 60,000여명 대상 ‘종이영수증 없애기’ 캠페인 실시 (10회)
  • - 리플릿 및 홍보 장바구니, 포스트잇 등 제작 및 배포
:: 사업성과
  • - 20대 이상 남녀 소비자 615명(여: 314명, 남: 301명) 대상, 개별점포 418개소 영업자 대상 ‘종이영수증 사용실태 및 전자영수증에 대한 인식조사’ 실시
  • - 경북, 전라도, 충청도 등 10개 거주 시민 6,000여명 대상 ‘종이영수증 없애기’ 홍보 캠페인 10회 실시 및 지역신문, SNS 활용 홍보
  • - 경북, 전라도, 충청도 등 10개 거주 시민 6,000여명 대상 ‘종이영수증 없애기’ 홍보 캠페인 10회 실시 및 지역신문, SNS 활용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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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기후변화센터 종이영수증 없애기 캠페인

:: 사업명 :종이영수증 없애기 캠페인
:: 사업기간 : 2019. 07. 18. ~ 11. 15.
:: 사업목적 :
  • - 불필요한 종이영수증 발급 대신 전자영수증 발급을 확산시켜 기후변화 문제 인식제고와 자원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
:: 추진실적
  • - 체험부스(대학캠퍼스內 6회, 유관행사 2회), 가두캠페인 6회 등 총 인원 : 3,000 여명
:: 사업성과
  • - ‘종이 영수증 없애기’ 캠페인을 통해 실생활 속에서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대학생 및 직장인 관심 제고
  • - 서명인원: 총 808
  • - OX퀴즈 참여인원: 총 821
  • - 가두 캠페인을 진행하여 기념품 및 홍보리플릿 1,800부 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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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산YWCA 종이영수증 없애기 캠페인

:: 사업명 :종이영수증 없애기 캠페인
:: 사업기간 : 2019. 07. 18. ~ 11. 15.
:: 사업목적 :
  • - 종이영수증의 문제점에 대한 인식 확산을 통해 지역민의 친환경 생활 확대 및 지역 내 기업과 소상공인의 친환경 생산·소비환경 확대 유도
  • - 지역민이 자발적으로 친환경 생활 수칙을 일상생활에서 확립
:: 추진실적
  • - 9월 초~ 11월 초까지 13회 캠페인 실시
  • - 마산YWCA 부속시설 회원과 일반시민 대상 홍보, 유동인구가 많은 곳 선정, 인식확산을 위한 캠페인 진행, 지역 행사를 적극 활용하여 시민들의 동참 유도
:: 사업성과
  • - 소비자 인식개선 및 실천 약속 캠페인: 13회, 14곳, 5,250명 참여
  • - 지역민으로 하여금 종이영수증 비발행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환경보전 실천력 및 환경감수성 제고
  • - 온라인 캠페인을 병행하여 진행함으로써 지역에 한정하지 않고 전국적 캠페인으로 확산
  • - 마산YWCA를 비롯한 경남지역 9개 YWCA 회원들에게 환경운동 포로그램 참여의 기회 제공으로 환경보전에 적극 동참하는 회원활동가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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