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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지원사업’을 통해 민간단체를 지원하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고 실질적인 온실가스 감축을 도출하는 사업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 연도별·단체별 지원사업 현황

극단 날으는자동차 「쓰레기 100 to 0(백투제로) 캠페인」

:: 사업명 : 쓰레기 100 to 0(백투제로) 캠페인
:: 사업기간 : 2018년 6월 ~ 11월
:: 사업목적 : 시민들의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기 위한 거리공연, 미디어 활용 캠페인으로 자원순환 인식 확산 및 온실가스 1인1톤줄이기 캠페인의 확산
:: 사업추진방법
  • - 대학생 환경특공대 조직 및 교육, 시민 환경특공대 위촉
  • - Eco-walk 거리공연 및 작품 창작
  • - Eco media 캠페인으로 콘텐츠 제작 및 홍보
:: 추진실적
  • - 주 1회, 6개월 총 103시간의 교육으로 대학생환경특공대 35명 교육
  • - 거리공연 CLEAN UP EARTH 35회 공연, 콘텐츠 24개 제작
:: 사업성과
  • - 환경과 대중예술의 협력으로 관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환경문제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었음
:: 관련사진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에너지가 쉬지않는 편의점 대상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 사업명 : 에너지가 쉬지않는 편의점 대상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 사업기간 : 2018년 6월 ~ 10월
:: 사업목적 :
  • - 24시간 편의점의 에너지 사용 효율화 및 전기, 수도, 가스 사용 절감으로 온실가스 감축효과를 유도
:: 사업추진방법
  • - 온실가스 컨설턴트 대상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 교육
  • - 전국 5개지역 편의점 500개 대상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
  • - No 비닐봉투, No 온실가스 캠페인의 운영
:: 추진실적
  • - 서울, 경기, 광주, 전주, 충청 지역 온실가스 컨설턴트 양성 및 교육
  • - 편의점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진행 및 포스터 부착
:: 사업성과
  • - 총 175개 매장에서 148t 온실가스 감축
:: 관련사진

기후변화행동연구소 「기후변화 지식공유 활성화를 통한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및 기후변화 적응 인식제고

:: 사업명 : 기후변화 지식공유 활성화를 통한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및 기후변화 적응 인식제고
:: 사업기간 : 2018년 6월 ~ 11월
:: 사업목적 :
  • - 기후변화 지식 생산자 파트너쉽 운영 및 구축하여 지식공유의 필요성, 방법 및 전략적 협력을 도출
:: 사업추진방법
  • - 자문회의 개최, 교육 및 설문자료 제작
  • -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회의 개최
  • - 공모전 및 기념품 제작, 시상식 개최
:: 추진실적
  • - 기후변화 NGO, 연구기관, 국가기관, 산업계, 언론기관 등 전문가 대상 기초 조사 사업 및 자문회의 진행
  • - 기후변화 보드게임 공모전 진행 및 보드게임 제작
:: 사업성과
  • - 자문회의 5회 개최, 공모전 회의 8
  • - 환경 교육을 위한 보드게임 교구 제작
:: 관련사진

(사)소비자시민모임 「미세먼지를 넘어 기후변화까지 ‘나부터 실천 탄소다이어트’」

:: 사업명 : 미세먼지를 넘어 기후변화까지 ‘나부터 실천 탄소다이어트
:: 사업기간 : 2018년 6월 ~ 11월
:: 사업목적 :
  • - 미세먼지 저감 및 기후변화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한 탄소다이어트 캠페인 진행
:: 사업추진방법
  • - 교육 진행을 위한 조사분석 및 탄소 다이어트 교육진행
  • - 나부터 실천 탄소 다이어트 확산 지역 캠페인 추진
  • - 사업성과 공유를 위한 간담회 추진
:: 추진실적
  • - 9개 지역조직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교육 40회 추진 및 교육홍보 50건
  • - 5개 지역 홍보캠페인으로 탄소저감 서약 확산
:: 사업성과
  • - 1인 1톤 줄이기 저감 확산교육으로 1,304명 실천서약 유도 및 1,400톤 온실가스 감축서약
  • - 지역캠페인으로 2천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탄소저감 서약
:: 관련사진

(사)소비자교육중앙회 「나와 이웃’을 위한 에코라이프 지킴이 되기

:: 사업명 : 나와 이웃’을 위한 에코라이프 지킴이 되기
:: 사업기간 : 2018년 7월 ~ 11월
:: 사업목적 :
  • -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녹색생활 홍보교육, 친환경 봉사활동을 통해 생활 속 온실가스줄이기 실천을 확산시키기 위함
:: 사업추진방법
  • -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녹색생활 홍보교육, 에코라이프를 위한 실용교육 실시
  • - 교육용 교재 제작 및 홍보활동
  • - 찾아가는 친환경 나눔 봉사활동으로 취약계층 지원
:: 추진실적
  • - 녹색생활 홍보교육 10회, 에코라이프 실용교육 10회 진행, 실천서약 2,517명 참여
  • - 교육용 교재 1,000부 제작 및 16개 시도에 배포
  • - 친환경 나눔 봉사활동 10개 시군 진행 및 폭염대응 지원
:: 사업성과
  • - 실천서약 2,517명 참여, 교육 참여자 896명(홍보교육 618명, 실용교육 278명)
  • - 녹색 생활 실천 교육 이후 소비자 인지도 58.5% 향상
  • - 5개 도내 22개 시군구 친환경 나눔 봉사활동으로 305명에게 여름나기 물품지원
:: 관련사진

사단법인 에코유스 「기후변화 적응을 위한 국민실천행동 Action Project with the Penguin」

:: 사업명 : 기후변화 적응을 위한 국민실천행동 Action Project with the Penguin
:: 사업기간 : 2018년 6월 ~ 11월
:: 사업목적 :
  • - 미래세대인 청소년, 일반인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적응 실천을 위한 교육, 홍보, 캠페인으로 생활 속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자 함
:: 사업추진방법
  • - 청소년, 일반인 대상 기후변화 적응 교육 실시
  • - 기후변화 적응 실천 홍보물 10종 제작 및 배포
  • - 기후변화 적응 캠페인 4회 실시
:: 추진실적
  • - 기후변화 적응교육 14회 실시 및 1,094명 교육 완료
  • - 저탄소생활 실천 유도 펭귄 홍보물 10종 제작 및 494개소 배포
  • - 기후변화 적응 실천 캠페인 5회 실시
:: 사업성과
  • - 기후변화 대응 실천서약 1,063명)
  • - 10종류의 홍보물 494개소 총 2,230명 배포
:: 관련사진

(사)한국부인회총본부 「패스트 패션(SPA 브랜드)이 환경오염에 미치는 영향을 통한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교육, 홍보 및 소비자 인식 개선 조사 사업」

:: 사업명 : 패스트 패션(SPA 브랜드)이 환경오염에 미치는 영향을 통한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교육, 홍보 및 소비자 인식 개선 조사 사업
:: 사업기간 : 2018년 6월 ~ 10월
:: 사업목적 :
  • - 패스트패션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실태에 대해 조사하고 소비자 인식개선, 캠페인으로 올바른 의류소비문화 확립
:: 사업추진방법
  • - 소비자인식 개선 및 교육, 교육 후 설문조사 진행
  • - 패스트 패션 환경오염 홍보 캠페인 진행
:: 추진실적
  • - 기획회의 및 평가회의 진행
  • - 패스트패션 소비자 인식 개선 교육 10개 시도에서 진행
  • - 홍보캠페인 리플렛 1만부 시민에게 배포, 2천명에게 설문 진행
:: 사업성과
  • - 소비자 인식 개선 교육 500명 수혜
  • - 인식 설문조사 10개 시도 200명씩 총 2천명 진행
:: 관련사진

(사)한국환경교육협회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맞춤형 기후변화 교육·홍보 프로젝트」

:: 사업명 :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맞춤형 기후변화 교육·홍보 프로젝트업
:: 사업기간 : 2018년 6월 ~ 11월
:: 사업목적 :
  • - 유아, 초중고 학생 대상 가정 내 온실가스 줄이기 교육으로 저탄소생활 습관 양성
:: 사업추진방법
  • - 공문 발송 및 웹 포스터 개발/등록
  • - 강사 연수 및 기후변화 동화구연, 기후변화 적응교육, 온실가스 감축활동 실시
  • - 기후변화 적응 놀이 개발
:: 추진실적
  • - 자문회의 및 실무회의 2회 진행
  • - 기후변화 동화구연 총 20회 실시
  • - 기후변화 숨바꼭질, 가정 내 온실가스 감축활동, 기후변화 적응교육 실시
:: 사업성과
  • - 기후변화 동화구연 총 822명 참여(어린이집)
  • - 기후변화 교육 초중고 총 139학급 3,723명 실시
  • - 온라인 가정내 온실가스 감축활동 100가구 참여
:: 관련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