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실천해요!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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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지원사업’을 통해 민간단체를 지원하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고 실질적인 온실가스 감축을 도출하는 사업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 연도별·단체별 지원사업 현황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대형유통매장 포장폐기물 줄이기 운동

:: 사업명 : 대형유통매장 포장폐기물 줄이기 운동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플라스틱 남용과 일회용품 및 비닐 사용량이 증가하는 현실에 맞추어제조·유통업체의 재포장 금지를 규제하는 과정에서 현안에 대한 이해, 사전소통 부족 등을 해결하고자 제품 재포장 실태, 소비자 인식 파악, 업체와의 의견공유를 통한 지속가능한 순환형 사회를 만들고자 함
:: 추진실적
  • - 사업의 목표에 따른 기획방향을 논의하고, 재포장 금지법에 관련된 이슈를 파악, 제품의 이중포장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를 설계하여 설문조사를 하고 대형유통매장의 재포장 제품 실태 모니터링 및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함
:: 사업성과
  • -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인식조사 및 재포장 제품 실태 모니터링을 통해 포장폐기물 및 과대포장 등에 대한 인식을 조사, 대형마트 300곳의 실태를 모니터링하여 재포장 및 과대포장에 대한 실태결과를 취합함. 관계기관 간담회를 진행하여 현실적인 포장폐기물 감량 방안을 도출
:: 관련사진

부산기후·환경네트워크 비접촉형 기후·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 사업

:: 사업명 : 비접촉형 기후·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 사업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기후변화 적응에 효과적인 교육 사업 추진을 위한 비접촉형 교육을 접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온오프라인 운영
:: 추진실적
  • - 비접촉 기후·환경 교실 ‘지구초딩’ 교육 프로그램 연구개발
  • - 비접촉 기후·환경 교실 ‘지구초딩’ 교육 시범 운영(2개교, 10회)
  • - 기후·환경 교육프로그램 시범 운영을 위한 연구회 구성?운영(1개, 5회)
  • - 기후·환경 교육프로그램 자문회의 개최(1회)
:: 사업성과
  • - 비접촉 기후·환경 교실 ‘지구초딩’ 교육 추진(2개교, 205명)
  • - 기후·환경 교육프로그램 시범 운영을 위한 연구회운영(1개, 15명)
  • - 온라인 기후·환경 교육 콘텐츠 제작(실감형 콘텐츠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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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안산환경재단 에너지 시민이 만드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도시 만들기

:: 사업명 : 에너지 시민이 만드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도시 만들기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비대면 교육, 홍보, 캠페인 활동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및 재생에너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및 전환 실천 확대
:: 추진실적
  • - 교육프로그램(교구재) 4종 제작(동영상 2편, 교구 1종, 활동지 1종) : 교육용 동영상 2편 제작, 교구“태양광 LED DIY KIT” 1종 개발 및 제작, 활동지 1종 제작(6~7세 유아 및 초등 1~2학년용)
  • - 교육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700/700(100% 접수) : 단체 : 22단체 546명, 개인(가족) : 100가족 154명
  • - 캠페인과 자원봉사 프로그램 연계 진행 : 관내 유관기관과의 협조로 자원봉사 프로그램 등록, 자원봉사 시간부여, 자원봉사 프로그램 등록으로 청소년 및 학생들의 참여 유도, 캠페인 실천수첩「딱쓰리 수첩」제작 1종, 홍보물품 제작「친환경 실천 꾸러미」
:: 사업성과
  • - 비대면 학습 환경에 맞춰 온라인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으로 환경교육 기회 제공
  • - 에너지 절약 및 전환 캠페인 활동으로 생활 속 실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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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변화행동연구소 미래세대가 주도하는 기후 행동 네트워크 구축사업

:: 사업명 : 미래세대가 주도하는 기후 행동 네트워크 구축사업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기후위기 시대의 주체인 청년들의 자발적 기후 행동 활성화 기반 구축
:: 추진실적
  • - 청년 네트워크 추진단 구성(4인), 청년(단체) 기후행동 수요 설문조사(39개의 단체/활동가 응답 수집)
  • - 청년 온라인 영상 제작 및 편집 교육 수강생 9인, 총 5번의 교육 진행
  • - 기후위기 방탈출 시나리오 공모작 41개 작품 참여(공모전 참여: 41개 팀, 64명), 총 3개의 수상작품 선정
:: 사업성과
  • - 기후행동 청년 연대방안 도출(청년 네트워크 추진단 활동 성과), 기후행동 청년 연대 포럼 개최(2020.11.11.)
  • - 기후위기 관련 영상 4개 제작
  • - 기후위기 방탈출 시나리오 수상작 구현 및 전시(서울에너지드림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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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외 수송분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 사업명 : 수송분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자전거앱을 활용한 시민대상 수송분야 온실가스 감축 및 전국적 공동행동으로 자전거 인구확대 및 인프라 개선을 통한 생태교통 도시의 확대
:: 추진실적
  • - 자전거출퇴근 마일리지 앱/웹 시스템 안정화
  • - 12개 도시 자전거출퇴근챌린지 홍보 및 참가자 모집
  • - 9월 22일 세계 차없는날에 시작된 자전거출퇴근챌린지 시민행동
  • - 자전거출퇴근챌린지 성과보고회 및 우수참가자·우수도시 시상식
  • - 한-EU 생태교통국제컨퍼런스를 통한 지자체의 생태교통에 대한 인식 전환 및 사업 추진 촉구
:: 사업성과
  • - 12개 도시 총 참가인원 2,953명(일일 평균 약 1,021명 참가)
  • - 총 주행거리 768,280km(일일 평균 27,439km 주행), 온실가스 감축량 163,567kg
  • - 한-EU 생태교통국제컨퍼런스 참가자 1일차 100여명, 2일차 80여 명, 온라인 총 참가자 800여 명
:: 관련사진

(사)한국환경교육협회 기후변화적응을 위한 맞춤형 교육·홍보 프로젝트

:: 사업명 : 기후변화적응을 위한 맞춤형 교육·홍보 프로젝트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기후변화 취약계층인 유아 및 어린이 대상의 효율적인 교육·홍보와 코로나19 대응 가정 내 에너지절약 프로그램 개발·적용 및 파급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적응 실천 확대에 기여
:: 추진실적
  • - 기후변화적응교육 유아대상 23개반(446명), 초등대상 85학급(1,800명)
  • - 슬기로운 기후변화적응생활 50가구 참여
:: 사업성과
  • - 유아 및 학생들 가정의 녹색생활실천을 통한 온실가스 배출 감소
  • - 지역사회 활동영역 확장 기여를 통한 시민의식 고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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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자전거봉사단연합 외 온실가스 줄이기 코로나시대 두바퀴로 안전하게 탄소줄이기운동
자전거마일리지 시민가입 전국자전거 홍보캠페인

:: 사업명 : 온실가스 줄이기 코로나시대 두바퀴로 안전하게 탄소줄이기운동
자자전거마일리지 시민가입 전국자전거 홍보캠페인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코로나시대 시민들의 자전거이용증가 붐을 이용하여 전국 9개시도 광역시를 순회하며 온실가스 줄이기 자전거마일리지 시민가입홍보 전국 캠페인을 전개
:: 추진실적
  • - 온실가스탄소줄이기 자전거마일리지 홍보 전국캠페인 2회 실시
  • - 자전거 마일리지 홍보 시민홍보퍼포먼스/지역 홍보접수처 운영 캠페인 실시 : 12일간 총 21회, 1차 9회 (서울 및 3개시도(대전,전주,광주)), 2차 12회(부산외6개시도(창원,김해,부산,울산,대구,안동,창녕군)
  • - 7.13부터 현재까지 트위터/한자협홈페이지 /인터넷카페 월 5,000여명 홍보노출. 온라인홍보캠페인 실시
:: 사업성과
  • - 온실가스탄소줄이기 자전거마일리지 홍보 전국캠페인 1차.2차 실시, 시민 연인원 1,400여명 참여 총 17,319km 자전거이용 온실가스 3,685kg 감축체험
  • - 자전거 마일리지 홍보 시민홍보퍼포먼스/지역홍보접수처 운영 : 지역시민참여 서명 1000여명 완료, 언론보도일기준 10개 언론사 16회 20,000여명 홍보노출
  • - 트위터/한자협홈페이지/인터넷카페 월 5,000여명 홍보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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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 쏙닥쏙닥!지구의 고민을 들어줘(환경교육컨텐츠 제작)

:: 사업명 : 쏙닥쏙닥!지구의 고민을 들어줘(환경교육컨텐츠 제작)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환경교육을 통하여 환경문제를 해결하고자 함
  • - 환경교육컨텐츠를 제작·보급하여 환경 문제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대응 할 수 있도록 함
:: 추진실적
  • - 유아용 컬러링북 8,500권, 도서 200권, 병풍엽서 200장, 동영상 1편
  • - 초등 환경교육컨텐츠 도서 2,000권, 동영상 1편
:: 사업성과
  • - 183개 유아교육기관 컬러링북 도서 183권, 8,456권, 병풍엽서 200장 배부, 동영상(유튜브) 650회 재생
  • - 초등학생, 일반 시민 대상 교육 시 도서 2,000장 배부
  • - 동영상 퀴즈 챌린지 243명 참여
  • - 우리반 응답 챌린지 10개 교육기관 500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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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남도기후·환경네트워크 우리함께 기후위기 안심 마을 만들기!

:: 사업명 : 우리함께 기후위기 안심 마을 만들기!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인식증진을 위한 교육, 인식확산을 위한 홍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실천행동을 통해 지역중심의 주민 참여로 기후위기 문제해결 방법 모색, 기후위기 대응 시스템 발굴
:: 추진실적
  • - 기후위기 주민 토론회, 환경교육, 홍보, 생활 속 실천행동, 시설개선 등
:: 사업성과
  • - 기후위기 주민 토론회 : 1회
  • - 기후위기 인식증진을 위한 기후·환경교육 : 29회
  • - 기후위기 인식확산을 위한 홍보 : 10회
  • -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실천행동 : 31가구
  • - 기후위기 취약계층 시설개선 : 2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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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환경운동연합 내손으로 분리배출

:: 사업명 : 내손으로 분리배출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올바른 분리배출문화 정착으로 폐기되는 자원 최소화 및 소각되는 쓰레기양 감량
  • - 성남시 폐기물 발생량 목표 20%감축 및 이산화탄소와 미세먼지 발생량 감축 기여
:: 추진실적
  • - 내손으로 분리배출방법 안내 달력 1,500개 제작 및 배포
  • - 촘촘한 분리배출방법 홍보 영상 제작
  • - 촘촘한 분리배출, 자원순환 교육 15회 진행
:: 사업성과
  • -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 배출방식에 따른 자원순환교육으로 재활용률 격차 해소
  • - 1인 가구 대상으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방법 안내하여 홍보영상 제작 및 배포
  • - 깨끗한 폐기물의 배출에 중점을 둔 ‘촘촘한 분리배출방법 안내서’1500부 배포
  • - 성남시 폐기물 발생량 목표 3% 감축 기여 및 이산화탄소, 미세먼지 발생량 10% 감축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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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지속가능연구회 기후환경 시민동아리 운영 및 홍보캠페인

:: 사업명 : 기후환경 시민동아리 운영 및 홍보캠페인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시민의식을 고양하고 실천과 체험을 통해 기후·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의지와 역량을 길러, 시민 스스로 행동하고 실천한다.
:: 추진실적
  • -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시민 연구 동아리 운영 (6팀 60명, 18회)
  • - CO₂감축을 위한 작은텃밭 가꾸기 및 홍보(상자텃밭 280개 보급)
  • - 기후변화 대응 실천활동 홍보 캠페인 (캠페인 10회)
:: 사업성과
  • - 기후변화대응 시민 연구 동아리 6개팀 60명을 조직하여 팀별 3회씩 토론을 통해 시민들의 기후위기 의 심각성을 알리고 실천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됨
  • - 작은텃밭 가꾸기 및 홍보 활동으로 베란다 작은 텃밭 가꾸기와 도시텃밭을 통한 CO₂감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를 직접 실천하면서 기후변화에 대응할수 있는 행동에 나서는 변화를 유도함
  • - 기후변화 대응 실천활동 홍보 캠페인 (캠페인 10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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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업사이클디자인협회 슬기로운 집콕 환경 챌린지 (부제: 이유를 알아야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챌린지)

:: 사업명 : 슬기로운 집콕 환경 챌린지(부제: 이유를 알아야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챌린지)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코로나19로 인해 1회용품 사용량 증가에 대한 문제인식
  • - 1회용품, 폐기물 증가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와 사용량을 줄여야 하는 이유를 비대면 업사이클 체험으로 이해하고 실천 전개
:: 추진실적
  • - 업사이클 체험 키트 제작 : 가죽, 종이, 원단, 해양쓰레기, 플라스틱 폐기물을 소재로 업사이클 체험 키트 개발 및 설명서 제작, 친환경 포장재 사용하여 체험자가 친환경 제품에 대한 사용 경험
:: 사업성과
  • - 100 가족이 5종의 업사이클 체험 경험으로 소비문화의 변화 기대
  • - 가죽, 종이, 원단, 해양쓰레기, 플라스틱의 문제점을 알리는 영상 콘텐츠 배포로 코로나 19로 인한 폐기물 문제에 대한 문제 인식과 실천 전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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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백지속가능발전협의회 Recycling !! ~ Three Go! “지구온난화 리사이클링, 음식물쓰레기 리사이클링, 무공해에너지 리사이클링”

:: 사업명 : Recycling !! ~ Three Go! “지구온난화 리사이클링, 음식물쓰레기 리사이클링, 무공해에너지 리사이클링”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리사이클링(recycling)이라는 프레임을 통해 변화된 환경을 체험하고 이를 토대로, 환경에 대한 인식전환과 생활속에 깊이 정착시키고자 하는 액션(action)을 통해 지구환경 보존활동을 사회운동으로 확산시키는데 목적을 둠
:: 추진실적
  • - 지구온난화 리사이클링(지구온난화 체험활동 및 실천로드맵 구축) 총 18회 / 2,758명
  • - 음식물쓰레기 리사이클링(음식물쓰레기 순환과정 모니터링 및 100% 퇴비화) 총 32회 / 1,971명
  • - 무공해에너지 리사이클링(자전거체험 및 에너지 저감 실천목표 수립과 이행) 총 18회 / 1,104명
:: 사업성과
  • - 청정의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는 태백의 지역여건상,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지역으로서, 지구온난화에 대해 체험하며 배우는 환경교육의 효과를 증대시 키는 계기가 되었음
  • - 음식물쓰레기를 리사이클링하기 위한 홍보와 현장모니터링 활동은 시민들의 참여율을 배가시켰고, 분리배출부터 퇴비활용의 적극적인 실천계기가 되었음
:: 관련사진

인천소비자연맹 플라스틱 free캠페인

:: 사업명 : 플라스틱 free캠페인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1회용품 저감화 생활화를 위한 소비자, 사업자의 인식확산
  • - 1회용품 및 플라스틱 저감화 활동으로 자원절약
:: 추진실적
  • - 8월20일:인천/9월24일:광주/10월14일:대전 협약식 진행
  • - 8월31일:온라인 설문조사 완료
  • - 8월31일:인천/10월16일:대전/10월20일:광주/10월29일:대구지역 홍보포스터 배부 활동진행
  • - 거리캠페인:9월15일:부산/9월18일:대구/9월27일:인천/9월29일:대전/11월7일:인천
:: 사업성과
  • - 외식업 협회와의 협약식: 인천, 대전, 광주 3지역 협의 진행
  • - 온라인 설문조사 완료 (1,117명/인천, 대전, 대구, 부산)
  • - 홍보포스터 배부: 인천, 대전, 대구, 광주- 2,022곳
  • - 거리캠페인: 부산, 인천, 대전, 대구- 약 2,10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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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태환경교육연합 일회용품으로병들어가는 우리

:: 사업명 : 일회용품으로병들어가는 우리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부산·울산지역 주민 대상 일회용품 줄이기 찾아가는 업소홍보, 환경 온라인교육, 환경연극을 진행하여 기후변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여 시민들이 지구온난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함
:: 추진실적
  • - 환경동영상교육 : 강사섭외 완료, 유튜브진행 교육환경구축 완료
  • - 환경연극(몽돌고래) : 몽돌고래 동영상 1회, 현장연극(버스킹) 3회 완료 후 현재 동영 상3종 완료
  • - 일회용품줄이기홍보 : 총 2,000개 업소 중 2,000개 업소 완료
:: 사업성과
  • - 환경동영상교육 : 동영상 강의 3회-유튜브 등재
  • - 환경연극(몽돌고래) : 홍보영상2, 연극1회 동영상완성본을 유튜브에 등재하여 국민 참여 유도
  • - 일회용품줄이기홍보 : 부산·울산지역 업소 2,000개소 방문홍보로 일회용품줄이기를 생활화 하도록 환경을 만듬
:: 관련사진

(사)부산소비자공익네트워크 생활 속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해보자

:: 사업명 : 생활 속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해보자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실생활에서 온실가스 감축에 도움을 주는 방법 시행
:: 추진실적
  • - 기후변화 문제점과 개선 1:1 소비자교육 (7회)
  • - 생활폐기물 감량 캠페인 (6회)
  • - 생활폐기물 줄이기 동참 서명운동(3,600명)
  • - 생활폐기물 감량 대처 사업장홍보 (5회)
  • - 대중음식점 가스 줄이기 홍보 (5회)
:: 사업성과
  • - 기후변화 문제점과 개선 1:1 소비자교육 200명
  • - 생활폐기물 감량 캠페인 3,000여 명 홍보
  • - 생활폐기물 감량 대처 사업장홍보 450여 곳
  • - 대중음식점 가스 줄이기 홍보 300여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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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부인회총본부 종이영수증 줄이기 및 모바일영수증 확산 캠페인

:: 사업명 : 종이영수증 줄이기 및 모바일영수증 확산 캠페인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종이영수증 줄이기 및 모바일영수증 사용 확산을 위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실시하여 환경자원 낭비를 줄이고, 기후 환경 보호와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도움을 줌.
:: 추진실적
  • - 가두캠페인과 사업체 방문 캠페인을 전국 31개 지역 완료하였음. 또한 SNS 홍보 캠페인과 카드뉴스 발송을 전국 17개 지역에서 완료하여 대국민 대상 종이영수증 줄이기와 모바일영수증 확산을 홍보함.
:: 사업성과
  • - 소비자 가두 홍보: 전국 31곳 15,500명 실시 (100%)
  • - 사업체 방문 홍보: 전국 31곳 1,550업체+31업체 추가로 실시 (102%)
  • - 캠페인 내용 SNS 홍보 425건 업로드 (100%)
  • - 카드뉴스 전국 17곳에서 이메일 홍보 2,400건 발송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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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국제기후환경센터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전환을 위한 기후환경 과제 도출과 그린뉴딜 정책 개발 연구

:: 사업명 :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전환을 위한 기후환경 과제 도출과 그린뉴딜 정책 개발 연구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기후위기대응을 위한 기후환경 과제 도출과 그린뉴딜 정책을 개발하여 기후위기의 대책을 마련하고자 함
:: 추진실적
  • - 그린뉴딜 기후환경분야 정책 선행 연구 정리
  • - 기후·환경에 대한 정책의 시민 인식 조사
  • - 전문가 자문단 및 시민단체와의 회의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그린뉴딜 정책 우선순위 검토 후 정책 제안
:: 사업성과
  • - 연구보고서(시민 설문 조사와 전문가 자문단을 통해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18개 세부 사업과 우선 수행 사업 순위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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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E컨슈머 코로나 19 이후 소비자 특성별 기후환경 실천과제 및 전략도출

:: 사업명 : 코로나 19 이후 소비자 특성별 기후환경 실천과제 및 전략도출
:: 사업기간 : 2020. 7. 13 ~ 11. 20
:: 사업목적 :
  • - 코로나 19 이후 뉴노멀 시대로 변화하면서 소비자의 기후·환경에 대한 실천과제도 변화. 변화하는 소비생활에 대한 효과적인 실행 정책을 도출하기 위해 소비자 특성별 기후·환경 실천과제 및 전략 수립
:: 추진실적
  • - 외국 사례 분석 - 새로운 소비생활, 기후·환경 관련 Webinar 3회 참석하였고 다양한 기관에서 발표하는 자료 분석
  • - 영상 제작 및 보도자료 배포 - 지속 가능한 소비생활, 기후·환경 실천에 대한 이해를 돕는 영상 제작, 설문 결과에 대한 보도자료 배포
  • - 설문 조사 완료 - 외국 사례 및 국내 상황을 고려하여 기후·환경에 관심 있는 전국 국민 1,047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통한 의견 수렴
:: 사업성과
  • - 기후·환경에 대해 전세계적으로 가치변화, 활동, 언론 활동 등의 최신 동향을 알 수 있는 자료
  • - 기후·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해를 돕는 영상물 제작
  • - 전국 국민 1,047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
  • - 소비자 특성별 기후·환경 실천 과제 및 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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